반응형



[tinypng/optimizilla] png 파일 용량 줄여주는 사이트


이미지 작업을 하고 사이트에 업로드를 하는 경우, png 용량 크기가 생각보다 커서 업로드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고는 합니다. 

그럴 때 포토샵으로 용량을 줄이는 방법보다 더 손쉽게 png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png 파일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죠. 


제가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총 두 곳인데 다른 사이트들을 살펴보니 

이 두 곳이 가장 잘 알려진 대표적인 사이트같습니다. 




1. tinypng (https://tinypng.com/)



대나무 잎사귀를 먹고 있는 팬더 캐릭터가 반겨주는 tinypng 사이트입니다. 

png용량을 줄여준다라는 점에서는 optimizilla와 다르지는 않지만 

포토샵 플러그인CC 2017의 최신버전과 완벽하게 호환된다는 점과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서 무료계정을 사용하면 매달 약 100개의 이미지를 최적화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optimizilla (http://optimizilla.com/ko/)


심플한 공룡캐릭터와 함께 깔끔한 느낌을 주는 optimizilla 사이트입니다. 

용량을 줄이는데에 중점을 둔 tinypng와 다른 점이 있다면 이미지의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육안으로 원본과 해상도 비교 확인이 가능하며 혹시라도 용량이 덜 줄어들었다하는 부분을 

해상도를 줄임으로써 용량을 더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소개해드린 두 사이트는 최대 20개의 이미지 용량을 줄여줄 수 있고 png는 물론 jpg의 용량까지도 줄여주면서 

이미지의 품질을 최대한 오리지널에 가깝게 만들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용량을 줄여주는 진행상황을 막대그래프로 보여주기 때문에 진행상황을 체크할 수 있어 편리하죠. 

단순히 png를 줄이기 위해서 쓰셔도 좋고 포토샵이 없을때, png 또는 jpg의 용량을 편하게 줄이고 싶을때 쓰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편하게 png 용량 줄일 수 있는 사이트가 두군데나 있다는게 얼마나 감사한지. 

덕분에 저도 자주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이 두 사이트 전부 무료라는 거니까요. 

반응형